Posted on 2019. 02. 13.


삼선새마을금고 이숙희 전무를 만나다

​(시사프리신문=김면수 기자)  ▲ 2019년 새해를 맞아 성북구민들과 회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해주시오.

- 2019년 희망찬 황금돼지해(己亥年)를 맞이해서 성북구민 및 회원님 댁내에 행운과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삼선새마을금고는 1975년 6월 17일 시작으로 회원님들의 사랑 속에서 꾸준히 성장하여 어느덧 창립 44주년이 도래되고 있습니다.

삼선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 서민금융기관으로 성장하기까지는 회원님들이 금고를 신뢰하고 서로 협동하는 상부상조의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여 이루어진 성과입니다. 2019년도에도 삼선새마을금고는 회원을 중시하는 열린 경영을 원칙으로 회원님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희망이 되는 서민금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8년 삼선새마을금고 사업중 대표적인 성과 3가지를 꼽는다면?

- 삼선새마을금고는 상부상조의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신용사업, 공제사업을 통하여 금고의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조성하고 수익을 회원들에게 배당하여 환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년 공제사업활성화를 추진하여 공제가입고객들에게 여행행사를 통하여 더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만족을 높이고 회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여 금고와 회원 간 더욱 밀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웃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실천운동으로 매년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추진하여 우리 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2018년도 모금된 쌀은 보문동, 동선동, 삼선동 주민 센터와 삼선동 꿈나무 키우미 돌봄 센터, 동선동 서울시각장애인복지센터, 성북수어통역복지센터에 기부하여 회원님들의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였습니다.

삼선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환원사업을 실천하고자 본점 2층 대강당을 지역주민들의 문화공간과 건강증진활동 공간으로 제공하여 웃음치료교실과 라인댄스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19년 추진할 사업 중 특색 있는 사업이나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은 ?

불의의 사고와 재난에 대비하는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회원님들이 사고와 재난에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공제가입행사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더 좋은 만족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문화 힐링 체험을  계획 중입니다.

▲ 금고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거나 준비하는 정책이 있다면?

- 삼선새마을금고가 서민금융기관으로 지역사회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서 우리 지역의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자 계획 중이며 지역축제 및 관공서와 연계한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홍보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며, 본점 대강당을 활용하여 금융 교실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폭 넓은 금융지식을 제공하고 재테크에 관심과 열정을 갖게하여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계획 중입니다.

▲ 마지막으로 구민들과 회원들에게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  삼선새마을금고에 아낌없이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21세기 서민금융기관을 선도해 나가는 선진지역금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더욱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금고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