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2. 20.


노원구, 2019년 전환기 학부모 교육 
신입생 자녀의 잠재력을 깨우고 학조부모의 역량을 강화하는 맞춤형 교육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교육청 노원평생학습관(관장 황현택)에서는 2019.3.2.(토)부터 3.30.(토)까지 초등·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조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전환기 학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초등·중학교 신입생 자녀의 학교적응,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 등 교육수요가 증대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주관 전환기 학부모 교육 실시로 학부모의 신뢰를 받고 있고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신입생 자녀를 둔 전환기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전한 교육관 정립과 자녀양육 역량 강화,  학부모의 학교교육과 교육정책 이해 제고 및 서울교육 참여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 교육청과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추진한다.

전환기 학부모 교육은 2018년 교육 참여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하고 학부모교육 내용과 교수법 개선을 통해 교육과정·교재내용·강사만족도가 0.05p 상승하였고 전환기 학부모교육 교재를 배부하여 학부모교육관련 정보 제공을 확대하였다.

또한 초등과정은 안정과 성장맞춤 교육과정, 자녀와의 대화, 자존감높이기, 가정에서의 학습지도가 보완되고 중학과정은 청소년기의 문화적?심리적 이해, 자유학년제, 진로분야 강의 동영상 콘텐츠가 추가되어 내용이 다양해졌고 교육내용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사례, 강의 콘텐츠(동영상, 시각 자료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2019년 상반기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운영하는 학부모대학 캠퍼스는 노원평생학습관, 강남·양천·어린이도서관의 4개 기관으로 학습관에서는 유일하게 노원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대상을 학부모에서 조부모까지 확대하여 맞벌이 가정의 경우 학부모가  참석할 수 없는 경우에 양육하는 조부모가 참석하도록 참석대상의 범위를 다양화하고 전환기 학부모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들을 고려하여 토요일 오전 10시에 강좌를 운영한다.

학부모의 교육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안정과 성장맞춤 교육 실현과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통해 초등·중학교 신입생의 학교적응을 돕고 건전하고 올바른 학부모의 교육관이 정립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학부모 교육 추진으로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