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2. 28.
노원구의회 이한국 노원구의회 부의장
‘2018년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 이한국 부의장이 지난 22일 경성대 건학기념관에서 열린 ‘2018년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은 한국지방정부학회 주관으로 지방자치 및 지역 발전과 주민을 위해 모범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지방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이한국 부의장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복지 증진에 힘쓴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한국 부의장은 노원구의회 3선 의원으로 제6대 후반기 도시환경위원장, 제7대 후반기 및 제8대 전반기 부의장직을 역임하며 복지, 의료 등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조례 등을 제정하여 구민의 삶을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 할 수 있도록 활발한 입법활동을 추진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 촉구 결의안’, ‘동부간선도로 확장구간 터널형 방음벽 설치 촉구 건의안’ 등을 발의하여 지역의 애로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 마련에 앞장서왔다.
서울시 구의원 중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이한국 부의장은 “먼저 지역주민과 동료의원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지역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노원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