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3. 13.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 구민 접근성 위해 구청사 1층 민원여권과로 이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3월 11일 ‘2019년 도봉구 일자리 기본계획’의 일환으로 구청사 3층에 위치했던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를 1층 민원여권과로 이전했다.
구는 구민이 더 쉽게 취업상담, 직업훈련사업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구청사 초입의 민원여권과 내로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이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주민들을 위한 취업·직업 상담 및 알선, 구인기업 발굴, 취업박람회 개최, 직업훈련사업 안내 등 종합적인 고용정보를 제공해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만족할만한 일자리와 인력을 매칭을 통해 지역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전문직업상담사의 1:1 심층 취업상담 ▲민간일자리 취업 유도 ▲지속적인 사후관리 등 취업지원 활동 ▲시민일자리설계사 운영을 통한 찾아가는 구직자·구인업체 발굴 ▲‘도봉구 일자리카페’를 통한 청년취업 지원을 위한 현장 구직상담 ▲인근 자치구과 연계한 ‘2019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센터에 등록된 구입업체와 희망구직자와의 ‘미니취업박람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를 구청사 1층으로 이전함에 따라 주민들이 보다 편하게 직업관련 업무를 접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면서 “도봉구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일자리 많은 경제활력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