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5. 23.
공릉2동, ‘민·관협력 집수리 지원’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노원구 공릉2동 주민센터(동장 정향수)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과기대) 주택도시대학원 최고위 건축개발과정 CADO 건축봉사단(위원장 문형식)은 지난 11일 저소득 어르신 2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집수리는 CADO 건축봉사단 소속 기술자 40여 명의 재능기부로 도배, 장판, 전기 그 외 가전제품과 가구를 교체하며 봉사를 실천했다. 이들은 집수리 외에 매달 문수리 사업도 진행하는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봉사를 해오고 있다.
한편, 과기대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참여하는 CADO 건축봉사단은 2016년 문형식 단장이 봉사단을 맡은 이래 매년 2회 정기적으로 단체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아동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우드펜, 나만의 도마 만들기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문형식 단장은 “어르신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함께 하는 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향수 동장도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과 관이 협력하여 우리 동네 복지공동체가 더욱 성장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의 : 공릉2동 주민센터 (02-2116-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