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5. 29.


도봉구 제2기 지속가능발전대학 수료식 개최
지속가능발전 목표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삶에 대해 함께 공부한 시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21일 구청 은행나무방에서 ‘제2회 도봉 지속가능발전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

 제2기 도봉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지난 2일부터~21일까지 총 6회 7강으로, 도봉구민,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발전 및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삶이 무엇인지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지속가능발전 및 지속가능발전목표 ▲인권 활동사례 ▲환경 활동사례 ▲협치와 거버넌스 활동사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사례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비전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료식이 진행된 마지막 강의에서는 수강생이 지난 강의 수강 내용을 바탕으
로 ‘지속가능발전 관점에서 바라본 도봉구의 주요 이슈’에 관해 그룹 토론 및 발표를 갖고 교육을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진 구청장은 “제2기 도봉 지속가능발전대학을 통해 구민들과 도봉구가 함께 지속가능발전비전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는 시간이었을 것이다”며 “제1기에 이어 제2기 지속가능발전대학을 수료하신 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인식이 여러 방향으로 더 많은 주민과 지역 곳곳으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전국 기초 자치단체 최초로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제정, 전국 기초 자치단체 최초 지속가능발전 전담부서 설립, 전국 최초 민관협치에 의한 지속가능발전 이행 계획 수립 등 지속가능발전 도시 도봉을 위한 노력에 적극 앞장서오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이동진 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장으로 선출되어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있는 실현을 위한 지방정부로서의 역할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