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5. 30.


노원구 하계1동, ‘가재울골명랑운동회’ 성황리에 마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노원구 하계1동(동장 권경숙) 체육행사 ‘가재울골 명랑운동회’가 지난 18일 하계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하계1동 체육회(회장 민병삼)가 주관하고, 명랑운동회추진위원회(위원장 한성호)가 주최, 어린이부터~어르신까지 주민 1000명이 참석해 ‘온동네 잔치’로 퍼졌다.


이날 아파트와 일반주택 거주세대를 4개 팀으로 나눠 진행한 명랑운동회는 ▲풍선탑세우기 ▲줄다리기 ▲큰 공 넘기기 ▲색판뒤집기 ▲가족달리기 ▲배구공 토스게임 ▲2인 줄넘기 ▲투호 등 다채로운 경기종목으로 진행됐다.


이어 명랑추진위와 동체육회는 점심식사로 쇠고기 우거지 된장국과 두루치기, 두부, 열무김치, 어묵볶음 등을 제공했고, 팀별로 통장들이 나서 산나물부침개, 편육 등의 음식을 주민들에게 직접 대접했다. 특히 스카프와 앞치마, 티셔츠 등을 맞춰 입고 경기에 참여하며 단합된 모습을 보였다.

또한 난타, 태권도 시범, 치어리딩 등 주민자치프로그램과 관내 학원과 학교의 찬조공연, 노원소방서와 가재울지혜마루 도서관, 노원구중독관리센터, 노원이지센터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부스를 운영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했다.


권경숙 동장은 “내년에는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경기종목을 마련해 더욱 신나는 운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성호 추진위원장도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3대가 놀러와 웃고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