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6. 05.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도봉노인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 체결
도봉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네트워크 확산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승묵)과 도봉노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은주)이 상호 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봉노인종합사회복지관 관장실에서 진행됐으며, 도봉구 사회적 가치 향상과 실질적인 독거노인 지원 서비스를 보다 체계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의 ‘공가이버’ 사업 연계, 도봉구 관내 통합관리사업 홍보 및 인적·물적 자원 협조, 시설물 관리 지원 등을 기본으로 한다. 또한, 양 기관의 역량을 조화롭게 발휘하여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신규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최승묵 이사장은 “지속적인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며 “복지관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발전과 상생 문화를 조성하고 양질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도봉구 노인 인구는 구 전체 인구의 16%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고령화되어 있다.”며 “지역사회에서 서로 관심 갖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공가이버(‘공단’과 ‘맥가이버’의 합성어) 사업은 도봉구시설관리공단에서 관내 사회적 약자와 구민들의 실생활 불편 사항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앞으로는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복지관에서 공단으로 접수하는 연계 시스템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도봉’에 한걸음 더 다가갈 전망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