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6. 06.


도봉마스터즈반 제1회 춘천 소양강배 수영대회 메달 획득
도봉실내수영장, 국가대표 출신 등 우수한 강사진 ‘눈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승묵)에서 운영하는 초등 마스터즈반 수강생 최환(6학년), 조윤채(5학년), 이채이(4학년)가 제1회 춘천소양강배 수영대회에서 최환 배영50M, 조윤채 배영100M, 이채이 평영100M 동메달을 획득 했다. 함께 출전한 단원(박종우(6학년), 이유찬(3학년), 김성찬(3학년), 김태연(3학년))들도 해당 종목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냈다. 지난 4월에 김성찬 선수가 평영5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한지 한 달 만에 이룬 쾌거다.


어린이마스터즈반 코치(이인혜)는 19일에 열린 성인 대회에서 도봉수영장 수강생 4명(조재국, 김두환, 김경희, 이서윤)과 참가하여 우수한 기록을 내기도 했다. 성인부 대회에 출전한 조재국, 김경희, 이서윤씨는 조윤채, 최환, 박종우군의 학부모이기도 하다.


도봉실내수영장은 국가대표 출신 등으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이 수준 높은 지도 방식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특히, 어린이 마스터즈반은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수영을 배우고자 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 신규 개설되어 국가대표 출신 감독(홍정환)이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다.


자녀와 함께 수영 대회에 참가한 수강생은 “아이와 함께 운동하고 대회에도 출전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실력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이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도봉시설관리공단 최승묵 이사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응원이 있었기 때문이다. 최 이사장은 “꿈이 있는 아이들과 꿈을 이루게 해줄 전문 지도자들의 화합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다양한 대회를 통해 힘차게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정환 감독과 이인혜 코치가 이끄는 도봉마스터즈D.M.T는 주 5일 2시간씩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스터즈반 운영 확대를 위해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추가 모집 중이다. 도봉마스터즈 수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도봉실내수영장(02-901-5170, 5174)을 통해서 알아 볼 수 있다.

홍정환 감독 경력 및 자격증
선수 경력 16년(전 국가대표상비군), 100회이상 전국수영대회 출전 및 메달 획득,
수상안전요원, 수상구조사, 프리다이빙 레벨3보유(강사 자격증 준비 중)


이인혜 코치 자격증
생활체육지도자2급, 유아체육지도자1급, 방과후스포츠지도자, 경영심판 3급
자격증, 수상안전요원, 아쿠아피트니스, 생존수영강사2급, 프리다이빙 레벨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