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6. 19.


도봉의성한방병원, 강북구 새마을회에 1,000만 원 ‘쾌척’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에 위치하고 있는 의성한방병원(병원장 한주석)이 지난 17일 오후 강북구 새마을회(회장 차충제)에 1,0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주고 있어 화제다.


이번 전달식은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한주석 병원장의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봉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1,000만 원을 기탁한 것이다.


한주석 병원장은 “이웃을 위해 뜻깊고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 도봉구에도 성금을 기탁할 예정이며,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따뜻한 도봉과 강북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충제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용기와 희망을 복돋아 줘서 감사드린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이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강북구 새마을회는 생명·나눔·공경 슬로건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에 항상 앞장서고 있다. 다시 한번 흔쾌히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소중한 곳에 쓰이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도봉의성한방병원은 매주 환자들을 대상으로 병원장과 함께 식사대접 및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한방치유로 유명하다.


또한, 의성한방병원 만의 한·양방 치유프로그램으로 ▲청혈해독요법-치료의 근간이 되는 요법으로 몸을 해독하고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함으로써 자연치유력을 유도해 몸을 근본적으로 치유하는 것 ▲신침요법-오장육부의 한(寒)/열(熱)/허(虛)/실(實)을 침을 통하여 진단함과 동시에 치료하며 이를 청혈해독요법과 선약요법에 반영 ▲선약요법-신침요법으로 진단된 한(寒)/열(熱)/허(虛)/실(實)을 처방에 반영하여 면역력과 자연치유력, 환자의 기력 회복 ▲전신온열요법-물가마와 불가마 온열 디톡스 시설을 이용하여 땀으로 독소를 배출시켜 청혈해독요법 효과 ▲도수치료-전문 치료사가 손으로 통증부위를 자극해 근골격계 및 근육·근막을 풀어 신체 균형 및 통증 완화 ▲미술심리치료-말로써 표현하기 힘든 느낌이나 생각을 미술활동이란 과정으로 표현함으로써 내면의 발견을 이끌어내어 자아성장 및 자아존중감 촉진 등이 있다.


특히, 의성한방병원은 교통사고 클리닉이 잘 되어 있는 병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현재 의성한방병원 환자 가운데 70~80%는 교통사고 상해 및 후유증 환자가 대부분으로 의성한방병원만에 ‘한·양방 협진 One-Stop 교통사고 통합 클리닉’을 받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