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6. 26.
성북구도시관리공단, 2019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실시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권혁소) 산하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어린이집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약 한달간 성북구 내 국공립?민간?가정어린이집 등 모든 보육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총 12차례의 교육진행을 통해 1,700여 명의 보육교직원이 교육을 이수하였다.
이번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 성폭력 및 실종예방,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보육교직원은 교육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어린이집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성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백정현 센터장은 “보육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보육교직원들의 아동학대 및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하여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보육교직원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 내 보육교직원 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상담 문의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아이조아(02-918-80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