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6. 26.
북부교육지원청, 업체와 청렴소통간담회 실시
업체와 소통의 장 마련해서 공감대 형성
서울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선종복)은 지난 13일에 계약업체와 청렴소통간담회를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북부교육지원청과 관내 초·중학교 공사·물품·현장학습 업체 중에서 참석을 희망한 업체를 대상으로 교육장이 직접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1부 청렴연수와 2부 간담회로 나눠서 진행되었다. 청렴연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임금석 청렴총괄담당사무관이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및 청탁금지법 이해를 주제로 강의하였다. 청렴소통간담회 시간에는 업체 관계자가 자유롭게 질문과 건의사항을 말하면, 교육장 등이 대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북부교육지원청은 이 날 참석자에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서 청렴부채를 배부하고, SNS 청렴퀴즈 이벤트를 안내하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업체 관계자는 “다른 교육지원청의 일방적인 청렴연수와는 다르게 이번 청렴소통간담회는 업체와 교육청이 서로 얘기를 할 수 있어서 상호간에 신뢰를 쌓아갈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말하였다.
선종복 교육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 중에서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할 수 있는 사항은 빠른 시일 내에 이행하고, 지침 개정 등이 필요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등에 전달해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