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7. 10.


성북구의회, 제8대 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움직이는 의회, 선진 의회, 감동 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의회(의장 임태근)는 지난 8일 오전 10시 구의회 1층 로비에서 제8대 성북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전·현직 구의원을 비롯해 이승로 성북구청장 및 국회의원, 시의원, 관내기관장 등 주요 내빈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윤정자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기념식은 임태근 성북구의회의장의 기념사와 이승로 성북구청장 등 주요내빈의 축사를 시작으로 제8대 성북구의회 개원 이후 1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성과보고 동영상 시청으로 이어졌다. 이후 의원대표로 정혜영 의원과 김우섭 의원의 청렴결의문 낭독 및 박학동 부의장의 건배제의와 기념촬영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임태근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8대 의회 개원 이후 지난 1년은 의회의 시작과 성장을 위한 기초를 쌓는 기간 이었다”고 밝히며, “남은 3년은 도약과 성숙을 향한 여정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매순간 고민하고 움직이는 의회, 소통과 열린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선진 의회, 구민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동 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 날 기념식 외에도 연계행사로 성북구청 4층 휴게공간에서는 『나빌레라, 성북구의회 희망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지난 1년간 성북구의회의 생생한 의정활동 모습을 담은 의정사진전을 오는 12일까지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