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8. 07.
강북구체육진흥협의회, 스포츠 꿈나무 장학금 지원
학생 12명에게 총 1,800만 원 장학금 전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체육진흥협의회(회장 최용호)는 지난달 19일 오후 6시 30분 강북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강북구 스포츠 꿈나무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선발된 장학생은 총 12명으로 성북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로부터 축구·유도·태권도·수영·역도·레슬링·펜싱·세팍타크로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자질을 보이는 학생을 추천받아 선정됐다.
이날 지급된 장학금은 총 1,800만 원이며, 학생들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매월 25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이어 협의회는 2011년부터 장학금 전달식을 시작했으며 올해 9기 장학생을 배출했다. 지금까지 후원을 받은 장학생은 총 98명이다.
그 외에도 협의회는 화계초등학교 수영부, 유현초등학교·화계중학교 체조부, 강북리틀야구단 등을 지원해 강북구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최용호 강북구체육진흥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올해도 꿈나무들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빛내는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겸수 구청장은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격려를 보낸다”며 “지역 내 재능 있는 어린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다”고 말했다.
■ 이하 장학금 수여자 명단(12명)
▲엄예빈(우이초, 축구) ▲안장혁(송중초, 유도)
▲백승재(송중초, 유도) ▲김명서(수송초, 태권도)
▲박선재(수송초, 태권도) ▲김수아(화계초, 수영)
▲이서연(화계초, 수영) ▲김민지(번동중, 역도)
▲김현민(수송중, 레슬링) ▲홍현희(창문여중, 펜싱)
▲이호준(영훈고, 수영) ▲김예지(창문여고, 세팍타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