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9. 04.


도봉구의회, 의정역량 강화 위한 ‘폭력예방통합교육’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이태용)는 지난달 29일 의회 3층 제2위원회실에서 ‘폭력예방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폭력) 등의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 및 사전예방법 교육을 통해 위기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고충상담 창구로서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이태용 의장을 비롯한 12명의 의원들은 ‘격을 높이는 4대폭력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4시간 동안 진행된 김춘애 강사(한국서비스교육원 원장)의 강연을 들었다.


교육 내용은 ▲성희롱(성폭력) 유형별 사례를 통한 사전 예방법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조직문화의 특성 및 기관의 역할 이해 등 ▲성희롱(성폭력) 상황 법적 인지 및 사례분석 ▲정상적인 가정생활을 위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가정폭력 예방에 필요한 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교육시간 내내 질의응답 등 열의에 찬 모습으로 교육에 임하며, 의정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용 의장은 “이번 교육이 성희롱·성폭력 없는 도봉구를 만들고, 의원들이 올바른 양성평등 의식을 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리라 생각한다”며 “성희롱·성폭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