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1. 07.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사후관리 심사 통과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권혁소)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유지를 위한 한국경영인증원의 사후심사를 통과했다고 지난 10월 3일 밝혔다.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은 조직의 부패발생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해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최초 인증 취득 후 매년 사후심사를 통해 인증을 유지해야 하며, 3년 주기로 갱신 인증을 위해 초기 심사에 준하는 엄격한 평가가 진행된다.
공단은 이번 심사에서 권고사항만 확인돼 최종 적합 판정을 받았다. 사후관리심사에서 부적합이 1건 이상이면 인증이 보류되며 다수 확인되면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
공단은 지난해 11월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윤리이슈 도출 및 적극적 부패방지제도 모색 등 부패방지경영 시스템의 사내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의 ISO 37001 사후심사도 통과됐다. 이번 사후심사 통과는 공사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 국제적 수준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켰으며 지속적 관리 및 개선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권혁소)은“부패방지 경영시스템 도입 이후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사후심사 통과는 공단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유지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다. 앞으로도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임직원 교육을 강화하고 관련법령을 철저히 준수해 공단의 투명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