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2. 24.
도봉구, 2019 지속가능발전 활동 공유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9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2019 지속가능발전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속가능발전 활동공유회는 민·관이 함께한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의 2019년 한 해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지속가능발전위원회 본위원회’를 시작으로 ▲구민 제안 프로그램의 지원을 통하여 일상 속 지속가능발전의 실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2019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사례발표’ ▲2019년 지속가능발전 활동영상 시청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되새겨보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되새겨보기’에서는 ‘나에게 있어 지속가능발전이란’, ‘분과별 지속가능발전이란’ 질문에 대해 개인별, 분과별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찾고, 인터뷰를 통해 각각의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지속가능발전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2020년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2019년 지속가능발전 활동공유회는 지속가능발전 선도 도시로 도봉구의 일 년을 돌아보고, 지속가능발전의 의미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도봉구 전체에 지속가능발전의 가치가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2019년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로 지속가능발전 보고서 발간, 도봉ESD 국제포럼 개최, 2019 대한민국 도시대상(국토교통부) 특별상 수상, 제21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환경부) 우수상 수상,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GCoM) 가입 등 지속가능발전에 있어 눈에 띄는 활동을 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