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1. 02.
도봉구, 경자년(庚子年)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도봉산에서 주민과 함께 첫 해맞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2020년 경자년(庚子年) 첫날 도봉산 천축사에서 ‘구민들과 함께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도봉구의 더 큰 발전과 구민 건강을 기원하고, 경자년(庚子年)의 밝은 희망과 꿈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가 진행된 도봉산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등산코스를 지녀 외국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세계적 명산으로, 천축사는 사찰 앞 탁 트인 전망이 일품으로, 구는 매해 천축사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주민들은 도봉산 수변무대에 오전 6시 30분에 모여 도봉산 입구에서 출발해 도봉서원-도봉대피소-천축사로 이어지는 코스를 따라 1시간 가량 올랐다.
구는 일출 예정 시각인 오전 7시 47분을 고려해 오전 7시 30분부터 천축사에서 해맞이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참여자 간 새해 덕담 나누기를 시작으로 해맞이 카운트다운, 만세삼창에 이어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새해맞이 기원문 낭독, 구호 동시제창,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가 세계에서 주목하는 뮤직시티로, 자부심과 활력이 넘치는 문화도시를 향해 거침없이 나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면서 “청년들의 건강한 일자리가 많아져 서민경제가 살아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도봉구가 될 수 있도록 ‘사람을 향한 도시, 더 큰 도봉의 완성’을 향해 올해도 쉼 없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