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2. 27.
도봉노적성해CIL, 보치아모임 ‘노적스카이’ 5기 팀원 모집
도봉노적성해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도봉노적성해CIL)는 오는 2020년 4월부터 11월까지 함께 활동할 보치아모임 ‘노적스카이’ 5기 팀원을 공개 모집한다.
도봉노적성해CIL은 자립생활을 지향하는 지역 장애인들에게 자원과 정보를 제공하고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는 장애인당사자 단체이다.
보치아(boccia)는 표적구(흰공)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하여 승패를 겨루는 경기이자 장애인 정식 스포츠 종목 중 하나로 우리센터에서는 2016년에 보치아모임 ‘노적스카이’를 발족하였으며, 지체, 뇌병변, 발달 등 다양한 장애인으로 구성 된 스포츠팀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제7회 서울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보치아대항전 단체전에서 준우승의 성적을 거두며 매년 여러 대회 참가와 지역 연합연습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도 ‘노적스카이’는 4월 중순부터 11월까지 매주 월요일 도봉구지역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교육 및 연습을 진행하고, 서울 및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여러 보치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타 기관과의 연습경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도봉노적성해CIL은 금번 보치아 모임 ‘노적스카이’ 5기 팀원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고 있으며, 스포츠 및 모임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문의 및 신청을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