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5. 07.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굿윌스토어 도봉점’과 화상 업무협약 체결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승묵)은 지난달 21일 ‘굿윌스토어 도봉점’과 화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그동안 공단은 해마다 ‘굿윌스토어 도봉점’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옷 나눔 행사’를 진행해왔다. ‘굿윌스토어’는 안정적인 개인·기업·교회의 기증을 통해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공공성 증진을 위한 협력 체계를 정립하고자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 19로 대면 회의가 어려워짐에 따라 인터넷을 활용한 화상 협약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공단 및 굿윌스토어 도봉점 임직원 총 5명이 각 기관 사무실에서 인터넷 화상 플랫폼을 활용해 공단 담당자 주관으로 화상 협약을 체결해 눈길을 끌었다.
두 기관은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안 입는 옷 수거 사업’ 추진 및 기타 양 기관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최승묵 이사장은 “코로나 19로 대면회의가 어려워진 상황속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화상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협력 네트위크를 구축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협약과 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