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5. 27.


북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
실시간 온라인 교육 최초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호규)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적극적인 연수 지원 방안으로 ‘K-에듀파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지난 25일부터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핸드폰으로 수강하면서 동시에 실습도 가능하다. 또한 미참여 연수생을 위해 교육은 동영상으로 녹화하여 유튜브 ‘북부교육TV’에 게시되고 있다.


이어 교육은 북부교육지원청 소속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3분야(예산, 지출, 수입)의 대표강사 3인이 다수의 현장 강의 경험을 살려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연수생의 질의에 실시간 답변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2020년 국가회계프로그램 ‘K-에듀파인’이 모든 사립유치원에 전면 도입됨에 대비하여, 2019년도부터 에듀파인 현장연수, 1:1 컨설팅(방문, 원격 등), 유튜브 계정 개설(북부교육TV), 동영상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원하고 있다.


조호규 교육장은 “향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이해도 향상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활성화하고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유치원을 시작으로 서울 전 지역 유치원으로 원격연수 지원을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