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6. 03.
도봉구의회, 의원 대상 결산 심사기법 교육 통해 의정역량 강화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이태용)는 지난달 29일 의회 3층 제2위원회실에서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2019회계연도 결산심사 전략과 핵심기법’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6월 제297회 정례회에 상정된 2019회계연도 결산승인안 심의를 위해 필요한 맞춤형 교육으로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업무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태용 의장을 비롯해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3시간 반 동안 진행된 최민수 강사(현 국회의정연수원 교수)의 강연을 들었는데 결산심사 접근전략, 세입·세출 결산심사 주요 체크포인트, 재무제표 주요 체크사항 등 도봉구 2019회계연도 결산에 대한 맞춤형 분석 및 결산심의 노하우에 대해 심도 있고 알찬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결산 심사에서 의원들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에 대해 도봉구 재정분석과 함께 강의가 이루어져 참석한 의원들은 더욱 열의를 갖고 교육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태용 의장은 “결산심사는 전년도 예산이 당초 계획대로 적정?적법하게 집행됐는지, 낭비된 부분은 없는지 살펴 건전한 재정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과정이다”며 “이번 교육을 적극 활용해 도봉구의 건전한 재정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