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7. 02.


성북구의회 양순임 의원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자치분권 강화 분야)’

성북구의회 양순임 의원은 지난달 2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제2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원 부문 자치분권 강화 분야의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에 기반해 자치분권을 강화하고, 거버넌스를 확산한 지방자치단체장·지방의원에 수여하는 상이다.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지방의 미래·한국의 미래·민주주의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지방정치에 대한 인식 제고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의 확산에 대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심사를 거쳐 시상했다.


양순임 의원은 초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열정과 책임감으로 구민들과 일방이 아닌 양방으로 소통하고 구민의 행복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제안 등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양순임 의원은 “항상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그리고 늘 함께 노력해 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기초의원으로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한 것뿐인데 과분한 상을 주신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