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7. 09.
서울시의회 최정순 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다양한 정책 제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 인정받아
서울시의회 최정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2)은 지난달 29일(월)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8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성북 제2선거구 출신 최정순 의원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서울시민에게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매진해왔다.
대표적으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위한 시민토론회」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2차례 개최하여 ‘미세먼지 고농도 오염현상과 대응대책’에 대한 논의 및 서울시민들이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저 저감 정책 마련을 위해 앞장섰다.
또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서는 누수요금 감면제도 개선을 위해 옥내 누수 지점에 대한 제한과 조건을 두는 조례를 개정 하는 등 올바른 행정의 방향성을 제시한 의정활동을 해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써, 지방의원들의 제도개선과 정책개발 노력,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지방행정 왜곡을 바로 잡으려는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강화하고자 제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홍보하고 시·도 의원에게는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자 임기 중 의정활동 수행이 우수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고 있다.
최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초선의원으로 경험 부족을 발로 뛰고 시민들의 소리를 직접 들으며 채워온 2년여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사랑하는 성북과 서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