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7. 22.
도봉문화원 ‘도봉 이야기창고’ 사업시행
비디오테이프·필름을 디지털 파일로 무료 변환
1994년 개원 이래 지역문화의 계승 및 발전에 힘써온 도봉문화원은 한 단계 더 나아간 지역문화 창달을 위해 ‘도봉 이야기창고’ 사업을 마련했다. ‘도봉 이야기창고’ 사업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보다 적극적인 지역 자료 수집을 위해 기획되었다. 본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 및 기관이 소장하고 있는 아날로그 자료(필름, 비디오, 사진 등)를 디지털 자료로 변환해 드리는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로 변환된 옛 자료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통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신청자가 의뢰한 자료는 일정 기간의 변환 과정을 거친 후 원본과 함께 디지털 파일로 돌려드릴 예정이다. 그 중 도봉구의 옛 모습 또는 역사상을 드러내는 자료의 경우 도봉문화원에 기증할 수 있다. 기증된 자료는 도봉학 연구 및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및 활용에 사용된다. 도봉문화원에서는 ‘도봉 이야기창고’ 사업을 통해 도봉구의 옛 모습을 담고 있는 다양한 자료를 수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은 해당 자료를 가지고 도봉문화원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 다만 자료의 형태 및 상태에 따라 기간 및 변환 여부를 결정되니 사전 전화 문의를 권장한다. 문의는 도봉문화원(02-905-402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