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8. 09.


도봉구, 독거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행복꾸러미 나눔’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1일 ‘찾아가는 생신잔치’와 ‘행복꾸러미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7월 생일을 맞은 3명의 독거 어르신 댁 방문해, 코로나19로 외출이 힘든 홀로 사시는 어르신께 건강과 안부를 물으며 미역국, 떡케이크, 잡채, 나물 등으로 생신 상을 차려드리며 축하드렸다.


이와 함께, 저소득 독거어르신 50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해 협의체위원들이 정성껏 만든 계절김치, 밑반찬, 갈비탕, 떡, 과일 등 건강식과 함께 코로나 예방물품이 담긴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가정 방문 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대상자와 봉사자의 안전을 우선 고려하여 진행했다.

행사를 주관한 창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혜숙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정성껏 손수 준비한 행복꾸러미가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안부를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 행복했고 언제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창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철현 창5동장은 “직접 찾아가서 전달한 생신상과 행복꾸러미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것이다”며 “헌신과 나눔으로 봉사해주신 창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