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8. 26.


도봉구의회 의장단 “계속된 유관기관 방문 눈길~”
‘선관위와 북부보훈지청 방문해 간담회 가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박진식)는 7월 15일부터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대표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 유관기관 방문에 이어 이번에는 도봉구선거관리위원회와 서울북부보훈지청을 찾았다.


지난 13일 박진식 의장과 강신만 부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별 주요 현안과 의견 등을 청취하며 기관 상호간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도봉구의회 의장단은 도봉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서형태 사무국장과 간담회를 갖고 공정한 선거관리 및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을 위한 구의회와 선관위의 역할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서울북부보훈지청을 찾은 의장단은 윤명석 지청장과 함께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및 제대군인 등을 위한 각종 보훈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구 차원에서 예우 및 지원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의회에서 꾸준히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박진식 의장은 “도봉구 곳곳에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관을 방문해 직접 소통함으로써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구민 복리 증진과 관련한 부분은 의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