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9. 09.
도봉경찰서, 제1회 교통안전 UCC·웹툰·포스터 공모전 개최 알림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경찰서(서장 정광복)는 서울지방경찰청,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손해보험협회 등과 함께 제1회 교통안전 UCC·웹툰·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차량 중심의 문화에서 사람이 먼저인 보행자 우선 운전문화 확대와 배려하는 운전습관 정착을 위해 개최하는 제1회 UCC·웹툰·포스터 공모전의 분야는 △UCC △웹툰(칸만화) △포스터(전자·손그림)이며, 참여자격은 국내 거주하는 내·외국인(국적불문)이다. 공모전 주제는 아래와 같다.
① 편안하고 안전한 교통 운전 습관 표현(※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표현), ②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미래지향적 운전 습관 표현, ③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운전 습관 표현, ④ 차 또는 이륜차(자전거, 오토바이, 킥보드) 안전하게 타기 표현, ⑤ 내외국인의 안전한 교통문화속에 가족 사랑에 대한 표현, ⑥ 교통안전에 대한 성숙한 운전문화와 가족사랑 등이다.
공모 일정은 8월 28~10월 8일까지이다. 접수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8길 11,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과(원본우편접수), 전자우편접수는 juyoung@police.go.kr 이다.
작품 시상은 10월 30일이며, 수상작품은 앞으로 교통안전 홍보활동 시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 분야 및 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경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고할 수 있다.
정광복 서장은 “차량 중심의 문화에서 사람이 먼저인 보행자 우선 운전문화 확대와 배려하는 운전습관 정착을 위한 제1회 교통안전 UCC·웹툰·포스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