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9. 16.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매실과수원 현장방문’ 등 열일행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도봉구 지역내 공공시설 대부분이 휴관 중인 가운데 지난 8일 오전, 의장실에서 도봉문화원 원장 및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박진식 의장은 이영철 문화원장으로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문화원 운영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운영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며 “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 갖겠으며, 어려운 부분은 함께 해결해 나가자”고 말했다.


같은 날 오후 박진식 의장은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함께 창2동 매실과수원(창동 산131번지 일대)을 방문했다.


이곳은 2011년 창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들로부터 매실, 감, 앵두 등 유실수를 기증받아 주민이 직접 참여해 가꾼 과수원으로, 지난해 6월 매실축제가 종료된 이후 주민 이용률이 저조함에 따라 구에서는 내년에 이 곳을 공원화해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을 찾은 박진식 의장은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함께 과수원 일대 곳곳을 꼼꼼히 살피며 “공원 조성 이후 이곳이 구민들이 자주 찾는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계획 수립 과정부터 ‘구민 입장에서, 구민을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