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1. 04.


온오프연계(블렌디드) 수업 사례 나눔을 통한 ‘북부 영어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호규)은 지난달 26일,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사례 나눔을 통한 영어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실시간 원격 비대면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 북부 관내 영어과 전문학습공동체 활동 교사 3명이 연수 강사로서 온오프라인 연계 영어 수업에서의 의사소통 중심 활동 사례, 수업 피드백 사례 등을 안내했다.


특히, 이날 연수에서는 온라인 상 원격수업 자료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무료 템플릿 작성, 화면 및 영상 캡쳐, PPT 화면 편집,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자막 입히는 방법 등 다양한 기능을 종합적으로 안내하여 연수에 참여한 영어 담당 교사 및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들의 좋은 호응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같은 단원을 가르치는 두 주 동안 대면수업과 원격수업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현재와 같은 코로나 상황에서 온오프라인 수업을 연계하여 현장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사례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호규 교육장은 “초등 영어 교육은 사교육 유무에 따라 학습 격차가 벌어지지 않도록 학교에서 기초 능력 함양에 힘을 써야 하는 책임교육의 분야인 만큼 대면수업에서 뿐만 아니라 원격 수업에서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기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