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1. 04.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
2020년 장기요양기관 우수 종사자 간담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지사장 김미경)는 2020년 10월 21일 지사 회의실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우수 종사자를 초청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면서 공단 이사장 및 서울강원지역본부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우수 종사자(이사장상 1명, 지역본부장상 4명)에 대해 표창장 및 포상품을 수여하고, 함께 참여한 기관관계자분들과 장기요양 현안사항을 논의하며 종사자분들의 현장에서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공단직원과 장기요양관계자 간 서비스 현장에서의 경험담과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지사장은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르신 케어와 장기요양기관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었음에도 어르신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애써주신 장기요양 종사자들의 노고에 대하여 격려하고, 장기요양보험제도 발전에 크게 기여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단은 요양보호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 등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종사자의 처우개선과 장기요양제도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우수 종사자 표창으로 동소문데이케어센터 박보옥 사회복지사가 공단 이사장 표창을, 삼선데이케어센터 이익희 사회복지사, 성북미르사랑 데이케어센터 도근희 간호조무사, 사랑나무 재가복지센터 서경옥 요양보호사, 사회적협동조합 성북나눔돌봄센터 오점단 요양보호사가 서울강원지역본부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