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1. 05.


도봉구의회, 의원 스피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박진식)는 지난달 28일 의회 3층 제2위원회실에서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스피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1월부터 약 한 달간 진행 예정인 제302회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 5분 자유발언, 조례 발의 등 의정활동 전반에 걸쳐 기본이 되는 스피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이날 박진식 의장을 비롯해 강신만 부의장, 김기순 운영위원장, 강철웅·고금숙·이경숙·이성민 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발음 및 발성’, ‘스피치 목적과 청중 성향에 따른 스피치 방법’, ‘인터뷰 기술’, ‘구정질문 요령’, ‘상임위 질의 및 토론 질의 요령’ 등의 내용으로 스피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어 지난 정례회 구정질문 및 인터뷰 영상을 모니터링해 의원 개인별 1:1 스피치 교정으로 교육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2시간 동안 이어진 강의에 그 어느 때보다 열중한 모습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박진식 의장은 “스피치는 의정활동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역량이다. 정례회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의정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