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1. 18.


성북우리아이들병원, 개원 3주년 맞아 의료기관 인증 획득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소아청소년과 전국 유일, 전국 아동 어린이병원 최초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이하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북권 어린이병원으로서 이번 인증 획득으로 급성기 병원급 소아청소년과 인증 의료기관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다.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함으로써 환자들이 안전한 진료환경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제도이다.

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는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의료기관 평가인증원 홈페이지에 지역별 인증 현황을 게시하여 의료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이 어디인지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8월 실시된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은 감염 관리, 질향상 및 환자안전, 환자 진료, 의약품 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등 여러 기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의 이번 인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증준비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뤄낸 성과라 더욱 눈길을 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이라는 위기상황에서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의 객관적인 평가로 감염관리 및 환자 안전체계에 대한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 남성우 부이사장은 “인증기관 획득은 모든 분들이 하나의 마음으로 노력해 준 덕분에 이뤄낸 성과이므로, 모든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환자 중심의 환경 및 치료 체제를 갖춘 만큼 앞으로도 많은 우리아이들의 건강지킴이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상 병원장은 이어 “이번 인증평가 준비 및 획득을 통해 직원들에게도 더 나은 근무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었고, 또한 그 과정에서 병원 전체가 표준화, 객관화, 체계화되는 등 한 수준 더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에서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은 서울 동북권역 설립된 어린이병원으로, 소아청소년과, 소아내분비과, 소아심장과, 소아영상의학과,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소아치과 등 다각화된 소아전문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어린이병원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인증평가 통과를 바탕으로 이번 제4주기 소아청소년과 전문병원 역시 전국 최초로 진입을 목표로 신청한 뒤 심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