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1. 19.
월곡1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11월의 아침 골목대청소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1동주민센터(동장 김종환)에서는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앞에서 주민들과 함께 하는 골목길 대청소와 코로나19 방역소독을 공무원, 직능단체, 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12일 실시하여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 활동을 했다.
이날 참여주민들은 10개조 9~10명로 나누어 골목길 청소에 주력하여 깨끗한 골목길 조성에 한마음으로 청소했으며, 골목길 취약지역 쓰레기, 담배꽁초 수거, 광고전단지 제거 등으로 깨끗한 월곡1동 골목길 만들기에 힘을 모았다.
이밖에도 개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는 자량을 이용한 분무소독과 개인용분무소독기를 사용하며 골목길 방역에 나섰으며, 월곡1동 주민자율 청소단 10여명도 참여하여 주민들과 함께 청소하며 골목 등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등 11월의 아침을 상쾌하게 골목길 대청소로 시작하였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오래만에 실시하는 아침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주민들과 직능단체 회원 그리고 주민자율청소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함께 모여 골목길 대청소로 아침을 맞이하여 행복하다.”며 “월곡1동 주민들이 마을을 생각하는 마음이 함께 모여서 청소를 해서 그런지 동네 골목길이 더욱 깨끗해 보이며, 이처럼 주민들이한마음이 되면 코로나19 종식시킬 수 있다고 믿음이 생기며 차후에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대청소로 월곡1동이 더욱 깨끗해졌으면 좋겠다”며 거듭 감사의 말을 전했다.
향후 월곡1동주민센터에서는 깨끗한 골목길 조성에 주민자율청소단과 주민들의 힘을 모아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와 내 집 앞 내 점포 앞은 내가 청소한다는 주민들이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를 추진하여 깨끗한 골목길이 있는 마을 월곡1동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