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1. 19.
월곡1동, \'2020 사랑의 김장담그기 나눔 행사\' 실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월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용상)에서는 2020 사랑의 김장담그기 나눔 행사를 월곡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소자)의 주관, 복지협의체(위원장 차복자) 후원으로 지난 13일 월곡1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새마을 부녀회원 및 월곡1동 복지협의체 위원들과 합동으로 30여명이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 행사를 실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이웃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 행사의 비용은 월곡1동 주민자치위원회 기금과 새마을부녀회 기금, 복지협의체 기금, 주민들의 후원금 등으로 절임배추280여포기 700kg과 각종 양념을 마련하여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저소득층을 돕는 나눔 행사로 저소득층 90가구에 20kg씩 케이스에 개별 포장하여 나누는 작은 사랑을 베푸는 아름다운 행사다.
올해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절인배추의 물기를 제거하고 각종 양념으로 배추 속에 들어가는 재료를 만들고 김장김치를 담그는 일정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새마을 부녀회원 및 월곡1동 복지협의체 위원들과 합동으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어 그모습이 아름다워 보인다.
김장담그기 나눔 행사에 참여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평소 월곡1동 직능단체들은 좋은 일에 앞장서서 일을 많이 하는 봉사단체로 알고 있다.”며 “각 직능단체에서 비용을 마련하여 저소득층 가구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나눔 천사로? 어려운 저소득층을 돕는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하며 봉사활동을 하는 회원들을 격려했다.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마을 월곡1동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천사들이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온기를 나누며 행복한 마을, 살기 좋은 마을로 변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