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2. 09.


육아종합지원센터(월곡) 비대면 이벤트 진행
“집에서도 놀(면서)자(란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 육아종합지원센터(월곡)에서는 온라인 부모교육을 이수하면 놀이키트를 제공하는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5차 이벤트를 오는 7일부터 진행한다.


육아종합지원센터(월곡)에서는 올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합 교육이 어려워지자 지난 4월부터 비대면 형태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참여 독려를 위해 부모교육을 이수하고 신청한 가정에 한해 놀이 키트를 제공하였다.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총 700가정이 참여하였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놀이키트로 아이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다”, “코로나 시기에 적절한 프로그램이다”라는 의견과 함께 다수의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5차 이벤트에는 클레이 비누 만들기, 성교육 스티커북 2종, 우주 놀이 종이집 등 다양한 놀이키트와 육아종합지원센터(월곡)에서 제작한 재활용으로 할 수 있는 놀이 활동 자료집 ‘놀이를 부탁해’ 책자도 함께 배부된다.

박근종 이사장은 “온라인 부모교육과 놀이키트 이벤트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에 지친 아이들과 부모들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이겨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모교육은 성북구 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ijoa.gongda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