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2. 17.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아따신나” 온라인 활동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아무나 따라해도 신나는 청소년 비대면 온라인 체험활동 ‘아따신나’ 프로그램을 12일 진행했다. 


 ‘아따신나’ 프로그램은 성북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키트를 미리 배부하고, 집에서 온라인 활동으로 줌(zoom)을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오전에 진행한 샌드쿠키 만들기는 온라인 베이커리 체험 활동으로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사용하여 불을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간식을 만들 수 있었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온라인을 통해 직접 반죽하고 체험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모르는 것은 질문하며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다.


오후에 진행한 천연향수 만들기 또한 합성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천연 에센스 오일을 활용하여 친환경 생활습관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온라인을 통해 엄지척(최고) 표시를 하며 “쿠키를 직접 만들어서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만들고 싶어요”, “최고! 재미있었다” 등 즐거운 소감을 남겼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한 청소년의 스트레스 및 우울감을 최소화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체험 거리를 제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 활동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성장하는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일상생활이 위축되어 어려움이 있지만, 청소년 욕구에 맞는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체험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비대면 온라인 체험활동은 임시휴관 기간 동안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문화 체험활동 공백을 최소화하고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성북구립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사단법인 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이 성북구청으로부터 위·수탁 받아 운영하며, 청소년 이용시설로 청소년카페, 파티룸 등 문화와 놀이, 쉼, 배움의 거점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 성북구립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02-6229-1318


블로그 주소 (https://blog.naver.com/youth_nurim)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