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2. 24.


성북구의회 안향자 의원,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좋은조례 분야 기초의회 부문

성북구의회 안향자 의원은 지난 1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기초의회 부문에서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의 신뢰기반 구축을 목표로 전국 광역·기초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 좋은조례 분야로 나눠 분야별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뜻깊은 상이다.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에 선정된 안향자 의원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노동자 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 근로 취약환경에 있는 노동자들의 권익 보호 및 증진 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하여 노동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노동 존중 문화 확산, 노동자 권익 인식 제고의 법적 근거를 마련한 점이 높이 평가돼 선정됐다.


안향자 의원은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구민여러분과 동료 의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구의원으로서 마땅히 있어야 할 조례를 발의했을 뿐인데 이렇게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더욱 낮은 자세로 주민 곁에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