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1. 13.


국민의힘 강북구의원, 신축년 새해 첫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정양석 사무총장과 묘소 참배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국민의힘 소속 강북구의회 의원(이정식 부의장, 유인애·조윤섭·김미임 의원)은 신축년 새해 첫날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정양석 사무총장과 함께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한 김병로 선생 묘소를 참배했다. 


이날 참배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정양석 사무총장, 국민의힘 소속 강북구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김 위원장의 조부이자 대한민국 초대 대법원장을 지내신 가인 김병로 선생 묘소 참배를 통해  국가위기 극복과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했다.


초대 대법원장을 지낸 김병로 선생이 영면하고 있는 장소는 북한산둘레길 2구간에 속하는 곳으로, 강북구가 자랑하는 역사트래킹 2코스와도 연결돼 있다. 


이곳은 김병로 선생을 비롯해, 초대 검사 이준, 초대 국회부의장 신익희, 초대부통령 이시영 선생 등 대한민국 근현대사 초대 직위를 역임하신 분들의 묘역길로 ‘초대길’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또한 강북구에는 이분들을 포함한 순국선열묘역 16위가 있다.


강북구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신축년 새해에는 어려운 국가 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더욱 우직하고 성실하게 본분에 임하려한다”며 “공의와 정의가 바로서는 대한민국을 염원하며 부지런히 열심히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