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1. 28.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원 ‘대통령 표창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손영준 의원은 지난 22일 노원구청장실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의장표창 전수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표창은 대행기관장인 노원구청장이 전수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대행기관장, 노원구협의회장, 간사, 수상자만 참석하여 진행했다.
특히, 손영준 의원은 18기 간사직을 수행하면서 ‘서울시 노원구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서울시 노원구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며 지역협의회가 남북교류협력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등 평화통일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청와대 방문 추진, 통일문화 행사 개최 등 지역주민의 화합과 통일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통일안보 현장견학, 희망의 화합 대축제 등을 추진하며 지역협의회 자문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힘썼다.
아울러 북한이탈 청소년 장학나눔 사업, 북한이탈주민 문화체험 지원사업 등 북한이탈 주민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통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에 노원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손영준 의원은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음에도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화합과 통일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