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2. 18.


도봉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발급 및 방문시간 예약제 확대 시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장장 김병석)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정부의 방역관리 지침에 부응하고 민원인의 대기시간 분산을 위해 지난 8일 ‘면허발급 인터넷 신청’ 및 ‘인터넷 방문시간 예약제’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면허발급 인터넷 서비스’란 면허발급을 인터넷으로 신청 후,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면허증을 대기 없이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이며, ‘인터넷 방문 시간 예약서비스’는 인터넷으로 희망 방문일자와 시간, 시험장과 업무를 선택하여 예약 가능하며, 예약된 시간에 맞추어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면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인터넷 발급신청 서비스’ 및 ‘방문시간 예약서비스’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 및 모바일 안전운전통합민원(www.safedriving.or.kr)을 이용하여 서비스에 접속 예약 및 신청이 가능하다.


김병석 도봉운전면허시험장장은 “인터넷으로 접수한 결과는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인터넷 발급신청 및 방문시간 예약서비스 확대 시행을 통해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