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2. 24.


도봉경찰서, ‘교통안전 알리고’ 어플 활용해보세요!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경찰서(서장 송유철)는 교통사망사고 절반 줄이기 추진으로 2021년도 교통안전 홍보 계획중이다. 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서울지방경찰청과 녹색어머니연합회가 함께 제작한 ‘교통안전 알리고’ 어플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어플은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활동이 중요시되는 만큼, 교통안전 알리고 어플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교통안전 교통정보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특히, ‘교통안전 알리고’ 어플은 ▲교통안전 교육·홍보 ▲교통 정보 ▲생활 안전 총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통안전 교육·홍보 분야에서는 대형차, 자전거, 어린이 교통교육 영상과 교통안전 캠페인 영상 자료가 업로드되어 있다.


이어 교통 정보 분야에서는 서울 도심권의 실시간 CCTV와 소통정보 제공하고, 생활 안전 분야는 경찰, 소방, 서울시, 질병본부 신고 전화로 연결되는 기능이 있다. 또한 한국교통안전공단 어플 ‘자동차 365’에도 3월중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교통안전 알리고’어플은 플레이스토어나 홍보물 QR코드 인식을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송유철 서장은 “‘교통안전 알리고’는 교통안전교육 및 교통소식을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는 어플이며, 현재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비접촉 교육·홍보가 중요한 시기로 유치원, 학교, 복지관 등 다양한 기관 및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활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