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4. 08.
북부교육지원청, ‘소통·협업을 통한 일반직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용훈)은 관내 유·초·중학교 시설관리직렬 공무원 97명을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 연수를 지난 3월 7일부터~4월 7일까지 기간 중 5회로 나누어 실시됐다.
최근 학교 시설물 관리 및 보고 방법(도면, 프로그램 등)이 복잡·다양해지고 있으나, 이에 맞는 시설관리직렬 공무원에 대한 교육 및 연수 기회가 부족한 실정으로 북부지원청에서는 처음으로 서울교육노조(위원장 오재형)와 강사추천 및 교육과목 선정 등 기획 과정 전반에 걸쳐 소통과 협업을 통해 계획되었다.
이번 연수는 현재 학교 현장에서 시설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우수 강사로부터 학교 시설물 관리, 에듀빌(학교시설통합정보시스템) 이해하기, 에듀파인 품의 실습, 안전사고발생시 조치요령 등 학교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필요로 하는 내용을 배우고 습득하는 것이다.
이어 연수로 시설관리직렬 공무원들에게 전문성을 갖춘 업무수행자로서의 사기진작 및 업무능력 향상 기대로 연수 시작 전부터 큰 호응을 얻어냈다.
특히,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미 새내기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공직입문 후 가장 어려워하는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과 ‘학교회계의 이해’에 대하여 연수를 실시 한 바 있으며, 지원청 직원은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과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요령 및 준수사항’ 과정을 중심으로 연수도 진행된 바 있다.
조용훈 교육장은 “앞으로도 소통과 협업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연수 등을 통해 직원의 업무 역량 강화 및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 기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