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5. 04.


노원구, 휠체어 타고 즐기는 무장애 숲길 산책

누구나 평등하게 자연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 조성, 장애인 친화도시 노원 구축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역 내 거주 장애인들 위한 숲길 탐방 행사를 실시한다.


4월 28일과 5월 4일 두 차례 불암산 순환산책로에서 실시하는 이번 탐방은 장애인들의 외부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지체 장애인협회 노원지회, 노원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와 함께한다. 산책 코스는 불암산 힐링타운 내 생태학습관에서 출발하여 생태연못-철쭉동산-불암산 전망대까지 대략 1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노원구 좋은숲 협동조합의 전문 숲 해설사가 동행하여 숲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며, 관내 장애인 복지회관은 휠체어 리프트 차량을 지원하여 장애인들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한다.


순환산책로는 휠체어를 타고도 통행에 불편함 없도록 폭 2m 이상, 경사도 8% 이하의 완만한 목재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산책로 중간에 장애인 등 보행약자들도 어려움 없이 자연의 풍광을 느낄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 전망대도 운영 중이다.


노원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인원수를 조정하여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사고를 대비한 보험에 가입하여 참여 장애인들의 안전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


한편, 노원구는 서울에서 두 번째로 많은 2만 7000여 명의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어 이들을 다양하게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장애인 일자리는 물론 그 가족을 위한 정보 제공을 통해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와 외부 활동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필 방침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장애인의 이동과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다”며 “장애인들도 평등하게 자연을 누리며 힐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장애인복지과 02-2116-331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