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5. 04.


성북구의회, 제282회 임시회 폐회
성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 등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의회(의장 김일영)는 4월 23일자로 제282회 임시회를 폐회, 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1년도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승인 등 원활한 구정 운영과 구민 복지 향상을 위해 해당 상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상정된 안건들이 최종적으로 처리되었다. 이날 폐회사에서 김일영 의장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은 일방적인 행동으로 주변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라며 강한 유감을 표하고 일련의 행위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은 여러 의원의 발언이 이어졌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양순임 의원과 안향자 의원이, 구정질문에서는 김오식 의원이 나섰다. 양순임 의원은 반려가구 비율이 늘어나는 세태 속 성숙하고 올바른 반려견 문화의 정착을 위해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할 것을 제안했고, 안향자 의원은 성북구 통합관제센터 요원의 직영 전환과 요원 증원, 휴게실 설치 등 센터의 원활한 운영 지원을 위한 근무요건 향상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김오식 의원은 성립전사용예산의 적법절차 및 예비비 편성과 지출의 적정성 등 우리구의 재정운용에 관한 질문을 던졌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주요 안건의 처리결과는 다음과 같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일영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사회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신규 국공립 어린이집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문화예술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은 원안가결, ▲서울특별시 성북구 생활주변 위험수목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임현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청년지원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우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우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은 수정가결되었으며 ▲서울특별시 성북구 미아중심재정비촉진지구 신길음1재정비촉진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 의견청취안 1건은 의견채택되었다.


제282회 임시회의 폐회에 이어 6월 7일에는 제283회 제1차 정례회가 개회한다. 본 회의에서는 14일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결산안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