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5. 04.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서비스’ 실시
매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해 온 자전거 수리서비스 행사는 이동수리 전담반을 구성해 간단한 작업부터 정밀한 수리까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솔밭공원, 우이천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뿐만 아니라 자전거주차장에서도 일정을 계획중에 있어 많은 지역주민들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수리서비스 행사는 자전거의 간단한 수리부터 시작해 각종 자전거 용품 판매, 자전거 타는 방법,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등 간단한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리서비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시간 여건상 운영시간 내에 수리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주민은 평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수유역 자전거주차장에서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공단은 전년에 이어 올해도 자전거 안전 사고율이 가장 높은 청소년층인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누비자 자전거” 『찾아가는 자전거 무료 안전교육』 서비스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순차적 개학으로 등교하고 있는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대중교통을 대신해 자전거를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자전거 안전교육은 청소년 학생들에게는 꼭 필요한 교육으로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 하였다.
교육내용은 자전거 이용시 안전모·브레이크 등 확인해야 할 사항, 자전거의 통행방법, 안전하고 올바른 출발과 정지, 자전거 기본점검과 간단한 수리 방법 등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공단은 학교 측에 안내 협조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찾아가는 무료 안전교육 뿐만 아니라 자전거 무료점검 수리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므로 신청을 희망하는 학교 측은 공단 주차사업팀(944-302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