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5. 20.


도봉구,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 실시
“구민의 알권리 충족과 적극 소통행정 노력할 것”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정의 정책이나 사업 홍보에 대한 홍보기법을 공유하고자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기업홍보연구원 이주형 대표와 함께 지난 12일, 2시간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신규직원을 포함한 실무관 110여 명이 참가해 언론홍보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감염예방과 교육 참여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줌(ZOOM)을 통해 사무실 등 본인이 교육받기 편한 공간에서 PC·휴대전화를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됐으며, ▲도봉구청 중점사업 언론홍보 분석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모의취재 ▲시각자료 활용을 통한 언론 게재율 높이기 ▲질의응답 및 토론 ▲설문조사의 순으로 진행했다.


구는 지속적인 홍보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언론홍보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효과적이고 적시성 있는 보도자료로 구민과 함께하는 공감행정 실현에 다가선다는 방침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구정 현안과 더불어 코로나19라는 재난상황을 맞닥뜨려 언론홍보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며 “도봉구는 직원들의 언론홍보 교육을 통해 구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적극적인 소통 행정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