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6. 03.
장위1동 주민자치회, 아동들의 유일한 백신(마스크) 전달
백신을 맞을 수 없는 아동들을 위해 장곡초등학교 등 마스크키트 1,000세트 준비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효연, 이하 주민자치회)가 지역 내 아동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키트 750세트를 장곡초등학교에 전달했다고 한다.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사업의제 설정을 위해 논의 하는 과정에서 코로나가 쉽게 마무리 되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하고, 시민참여예산 제도를 통하여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준비하자고 의견을 모았었다.
특히, 주민자치회는 아동들이 안전하게 맞을 수 있는 백신이 없는 상황에서 최선의 방어막인 마스크를 준비하기로 하고, 장곡초 학생과 키움센터, 아동센터 및 제도권 밖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달하였다.
사업을 주관 주민자치회(교육아동청소년분과)는 추후 학부모들을 위하여, 부모 워크숍 · 인문학 체험 등을 통한 가정 내 화합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진희정 교장(장곡초)은 “지역의 학생 안전 · 돌봄까지 생각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협력하며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보겠다”고 했다.
정효연 회장(주민자치회)은 “다양한 지역의 의제를 발굴해 내고, 주민들의 필요로 하는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민 · 관 협력 등 시너지 효과를 더욱 내보겠다.”라 밝혔다. 더불어, 주민자치회에서 운영 되는 ‘주민소통방 · 장수사진’ 사업에도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