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6. 03.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번3동 보도환경 조성 공사 현장 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달 13일 오후, 강북구 번3동 월계로37길 일대 보도환경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을 살펴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최치효 의원이 방문한 현장은 지난 4월 말부터 공사가 시작됐다. 아스팔트 포장, 보도블록 포장, 측면 경계석 정비가 이루어지고 있다. 오는 5월 말까지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며, 보행자방호울타리도 함께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월계로37길 일대(신원아파트 주변 및 북서울꿈의숲 산책로 길 등)의 보도와 도로시설물 등은 노후되고 파손이 심하게 발생, 번동 주민들이 오래도록 민원을 제기한 곳이었다. 이에 최치효 의원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민원을 집행부에 전달했고, 이후 최치효 의원과 집행부가 합심으로 노력한 결과 이번 공사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보행자들의 안전과 차량통행의 안전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최치효 의원은 공사 현장에서 “이번 공사를 통해 보행자, 차량운전자 모두의 안전이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번3동 주변이 더욱 밝고 안전한 동네로 변화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안전하고 건강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