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6. 10.


노원구의회,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는 제267회 정례회 기간인 지난 2일부터~1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구 행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노원구의회는 행정사무감사의 집중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조례개정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시기를 제2차 정례회에서 제1차 정례회로 변경했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개정 후 첫 행정사무감사이다.


감사대상 기관은 의회사무국, 구 본청, 보건소, 동주민센터(월계2동, 중계1동, 상계1동, 상계2동, 상계5동), 노원교육복지재단, 노원환경재단, 노원문화재단, 노원서비스공단 등이며, 각 상임위별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된다.


먼저 첫날인 지난 2일 행정재경위원회는 행정지원과와 자치안전과, 보건복지위원회는 복지정책과와 노원교육복지재단, 도시환경위원회는 공동주택지원과와 도시재생과의 업무보고와 질의응답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앞으로 10일까지 각 상임위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결과 총평으로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최윤남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업무추진실태를 파악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잘못된 관행을 시정해 행정이 바람직한 방향을 가지고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며 “의원 한분 한분이 충실히 준비해 온 만큼 심도있는 감사를 통해 실질적으로 주민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